본문 바로가기

1금융권

[12/11]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5년고정 3.22% 인상중!

[12/11]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5년고정 3.22% 인상중!

 

대부분 은행권의 혼합형 상품의 기준인 금융채가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11월에 출시가 되었던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특판도 마찬가지로 0.01%씩 인상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오늘자를 기준으로 5년고정 3.22~3.32%이며 신보료 대상은 3.29~3.39%까지 나오고 있어 다소 메리트가 떨어진 감은 있으나 다른 부분에서 유리한 조건을 가지고 있어서 아직도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살펴보면 금리가산이 되긴하지만 거치기간이 최대 5년까지 가능하고 심사승인에 따라서 중도상환수수료 면제조건을 20~30%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중 은행중에서는 제일 큰 비율을 차지하는 부분이죠.

 

 

 

 

그렇다면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최저금리를 위한 우대할인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이부분은 지점마다 천차만별로 최저 3가지 선택사항으로 낮은 금리를 받게 되시는데 보통은 쉽게 이행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기준금리의 동결로 혹시나 추가적인 인하를 기다리시던 분들에게는 패널티로 작용하는 감이 있습니다. 지금의 흐름으로 봐서는 소폭씩 오를 기미도 보이고 있고요.

 

 

 

그렇기에 계획중이나 추후에 더욱 떨어질 것을 고려하여 미루던 분들에게는 빨리 진행을 하시라고 권유를 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은 매일 금리가 바뀌니 주의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