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조건이 만족한다는 가정하에 가장 저렴한 은행은 다름아닌 농협 주택담보대출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물론 까다로운 부분이 있기에 사전에 내가 가능한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니 지금부터 특징과 제한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먼저 금리는 MOR을 사용하며 최저 2.37%까지 나오고 있는데 6개월 주기로 변동하는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여기에 별도의 할증으로 최장 10년까지 이자만 납부하는 기간을 둘 수 있으며 중도면책 또한 매년 원금의 10%까지는 수수료없이 상환이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부수거래 조건을 살펴보면 농협 주택담보대출은 급여이체,카드사용,자동이체,청약으로 고객님의 상황에 따라서 조정이 됩니다. 유지조건의 경우는 타행으로 대환하거나 전액 상환 전까지는 유지해야하기 때문에 만약 어렵다고 하시면 타행쪽을 권장드리는 편입니다.
마지막으로 제한되는 부분을 살펴보면 현재 KB시세가 등재된 아파트만 진행 가능하며 수도권에서만 해당금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유권이전이 3개월지나야하고 한도 또한 LTV 비율에서 60%-MCI로 받으셔야 최저금리가 가능하니 꼭 염두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농협중앙회 안내를 마치겠는데 더욱 자세한 부분에 대해서는 전문가를 통해서 상담받고 안정적으로 진행하시길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