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년도를 주택담보대출 최저금리의 시대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그만큼 역대 최하의 기준금리를 보여주고 있었는데 최근 다시 금리가 인상하고 있음에 따라서 많은 분들이 빠르게 알아보고 있는 추세입니다.
현재 최저금리는 은행, 보험사 모두 2.5%대까지 나오고 있는데 변동금리 비거치를 기준이며 몇가지 조건과 제한 사항이 있기에 누구나 받을 수 있는 금리는 아닌셈입니다.
먼저 은행권부터 설명을 드리면 갈아타기인 경우만 최저금리가 가능하며 필요금액이 크고 한도비율이 55%정도인 경우에 부수거래 조건 이행을 통하여 나오고 있습니다. 여기에 고정으로 변경이나 거치에 따라서 추가적인 가산이 들어가고요.
두번재로 보험사에서는 매매건일 때가 제일 저렴하며 등급, 한도, 소득에 따라서 크게 차이나며 추가적인 할인조건에서는 보험가입을 제외하고는 이행이 매우 쉬운 편입니다. 다만, 이 상품은 정말 단기적인 특판이라 1~2주안에 끝날 예정입니다. (필요하다면 그전에 접수를 넣어야겠죠?)
이렇게 최저이율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공통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조만간 금리인상이나 마감이 예정이라는 점으로 현재 금융권의 흐름을 대변해주고 있는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그렇기에 계획이 있으시다면 더욱 오르기 전에 전문가를 통해서 빠르게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최저금리 무료진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