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아파트담보대출 5년고정 최저금리 2.74%
변동이 아닌 고정을 기준으로 최저금리가 나오는 1금융권은 다름아닌 우리은행입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분들이 받고 계시는데 오늘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금융채 5년물을 기준으로 하는 금리로 최저 2.74%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하나은행과는 달리 미니멈 제한이 없는 장점이 있고 거치(1~10년)를 쓸 때도 심사를 통해 동일한 금리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3년동안 발생되는 중도상환수수료 면책 비율이 매년 20%까지 가능하기에 빠르게 원금의 비율을 줄이실 수 있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모든 은행들과 동일하게 우리에서도 최저 금리를 맞추기 위한 부대 가입조건이 필요한데 5가지 정도로 타행들보단 조금 까다로운 부분은 있습니다. 간단하게 급여이체(대체가능), 카드사용, 공과금이체, 체크카드발급, 적금 또는 청약이 들어가게 됩니다.
확실하게 우리은행 아파트담보대출이 이론상 금리로는 우수한 면모를 보이고 있지만 신보출연료라는 가산금리에 영향이 크게 들어가기 때문에 실제로 대다수 분들은 2.83%~3.03%사이로 받는 편입니다. 실제로 2.7%대로 안내를 받았다가 확정금리를 2.9%대로 받았던 분들이 많은만큼 확실하게 체크를 하시고 진행에 차질이 없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