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대 고정금리 대출, 현재 가능한 곳이 있을까?
요즘 많은 뉴스와 매체를 통해서 2%후반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는 소식을 많이 접하게 됩니다. 물론 가능한 금리이시만 실제로는 조건에 따라서 제한이 있기에 받을 수 없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 오늘은 이부분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말씀드릴 부분은 소득증빙과 신용 6등급이내가 필수이며 아파트 구입이 아닌 소유권이전이 3개월지난 시점에서 가능하고 첫달부터 원금과 이자를 같이 납부하는 비거치 방식으로 진행하셔야 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살펴보면 2가지 특약으로 2.9%대까지 나오는 은행의 경우는 기존에 융자가 없거나 매매잔금대출이 아니였으면 5년 고정금리로 받을 수 있으며 4가지 우대할인 조건이 들어가는 2.8%대의 은행에서는 수도권지역 한정으로 지점 내방이 가능하면 최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3월에 나올 주택공사에서 2%대의 고정금리 대출이 출시될 예정인데 금리는 좋은 조건이지만 문제는 융자기간이 20년으로 매달 납부하는 원금이 크며 기존에 변동금리를 쓰고 계신 분들에게만 해당되는 특판이라 생각보다 진행이 가능한 분들이 적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최저금리가 유지되는 시기인 만큼 갈아타기를 계획중인 경우 지금 시기가 적격으로 보여집니다. 이번 기회에 저렴한 금리를 받고 효과적인 이자절감을 하시길 바랍니다.
금리비교 무료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