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이야기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 이렇게 하면 쉽다!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 이렇게 하면 쉽다!

 

 

 

 

이번년도 연이의 기준금.리의 인하로 역대 부채비율이 최대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정부에서는 2016년부터 심사강화를 하기로하며 은행권에서는 가산치를 올려 현재시점보다 나쁜 상황이될 예정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서둘러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를 하고 계시는데 오늘 어떠한 방법을 이용하면 좋은지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주택담보 갈아타기시 주의사항부터 말씀드리면 바로 가산금.리로 매매건이나 거치유무, 중도면제 같은 다양한 부분으로 인해서 이율이 추가될 수 있기에 꼭 해당 금융권에서 어떤 조건을 사용하면 금리가 오르는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다음으로는 내 조건으로 어떠한 항목까지 이행가능한지 그에 따라서 이자율은 얼마큼 차이나는지 손익계산이 필요한데 그 이유는 보통 3년이내에 대환시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으로 보통은 절약되는 1년치 이자로 중도상환수수료를 상쇄시킬 수 있어야 주택담보 갈아타기에 의미가 있습니다.

 

 

 

 

끝으로 금융권 선택까지 했다고 해서 끝난 것이 아니라 지점간에 차이나는 금.리도 비교해야하는데 자체적인 마진율과 실적에 따라서 작게는 0.1%에서 크게는 0.5%까지 나는 케이스도 많이 있어 어떤면에서는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에서 제일 중요한 항목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현재 높은 이자로 걱정이시라면 이번 기회를 통해 비교상담 서비스를 받아보시고 얼만큼의 절약이 가능한지 확인 후 안정적으로 진행하시길 바라며 가계부채를 줄이는 현명한 선택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